Shin Ji-ye

Shin Ji-ye

Política surcoreana
The basics

Quick Facts

IntroPolítica surcoreana
PlacesSouth Korea
isPolitician
Work fieldPolitics
Gender
Female
Birth20 June 1990
Age34 years
Star signGemini
Politics:Green Party Korea
The details

Biography

신지예(申智藝, 1990년 6월 20일 ~ )는 녹색당의 정당인이다.

학력

  •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
  • 고려사이버대학교 문화컨텐츠학과 (학사)

생애

2004∼2005년 한국청소년모임 대표를 지냈다. 2018년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서울시장 선거에 출마하였다. 페미니스트를 표방하여 3명의 원내정당 후보를 제치고 4위(득표율 1.7%)를 했다.

논란

  • 혜화역 여성시위에서 시위 참가자들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문재인 재기해"라는 고인비하성 구호를 외친 것에 대해 신지예 전 녹색당 서울시장 후보는 "여성들이 당해온 거에 비해 그렇게 큰일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문재인 재기해"란 구호에서 '재기하다'란 단어는 고(故) 성재기 남성연대 대표가 2013년 마포대교에서 투신한 것을 비하하는 은어다. 이후에는 "혜화역 집회에서 나온 일부 발언은 잘못됐다. 문제적 발언이다. 한국 사회의 가부장제에 도전하지 못하는 단어다. 새로운 비전을 제기하기도 어려운 구호다"라고 선을 그으면서도, "하지만 일부의 문제적 구호와 여성들의 시위를 등치시키는 것에 대해서는 걱정이 있다"며 "여성들의 핵심적 구호는 불법촬영물을 제대로 해결해 달라는 것이었다"라고 말하였다.
  • 여성 2명과 남성 3명이 서로 폭행한 이수역 주점 폭행 사건을 두고 이준석 바른미래당 최고위원과 언쟁을 벌였다. 신지예 측은 욕설 여부에 관계없이 여성들이 폭행당한 것은 사실이라며 여성 혐오 범죄임을 주장했고, 이준석 최고위원은 여성 일행이 남성들을 향해 성적 희롱을 했으므로 여성 측이 가해자임을 주장했다. 사건에 대해 동작경찰서는 2018년 11월 16일 브리핑에서 "'이수역 폭행 사건'은 양쪽 모두 폭력을 행사한 것으로 조사됐다"며 "먼저 물리적인 접촉을 한 것은 여자 일행 가운데 한 명"이라고 발표했다.

사건

지방선거 당시 신 후보의 선거 벽보가 훼손된 적 있다. 2018년 6월 6일 신 후보 측에 따르면 5월 31일 본격적인 선거운동이 시작되고 선거 벽보가 게시된 이후 강남구 21개, 동대문구 1개, 노원구 1개, 구로구 1개, 영등포구 1개, 서대문구 1개, 강동구 1개 등 총 27개의 신 후보 선거 벽보가 훼손됐다.

역대 선거 결과

총선20대국회의원비례대표녹색당182,301 표
비례대표 5번낙선
지방 선거37대시장서울특별시녹색당82,874 표
4위낙선민선 7기

각주

The contents of this page are sourced from Wikipedia article on 28 Dec 2019. The contents are available under the CC BY-SA 4.0 license.